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여행

(입국장 배치도 첨부) 간사이 공항에서 한큐 리스파이어 오사카 호텔까지 이동방법+ 시행착오 기록

by 애니앤디:투게더 2025. 2. 26.
728x90
반응형



오사카 여행은 처음이라 공항에서 한큐 리스파이어 오사카까지 가는 길이 걱정이었다. 일본어도 서툴러서 혹시나 길을 헤매진 않을까 걱정됐는데, 덕분에 일본어 공부도 나름 열심히 하게 됐다.



다행히도 예상보다 수월하게 도착할 수 있었다. 물론 중간중간 헷갈리는 부분도 있었지만, 경험을 바탕으로 자세한 기록을 남겨보려 한다. 이 글을 참고한다면 처음 가는 사람도 어려움 없이 한큐 리스파이어까지 도착할 수 있을 것이다. 일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착륙 후 셔틀-입국심사


비행기가 착륙하면 가장 먼저 입국 심사를 거쳐야 한다. 예상치 못한 첫 번째 난관은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셔틀을 타야 한다는 점이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 셔틀을 타고 약 2분 정도만 이동하면 메인 건물에 도착한다.

입국 심사장으로 이동하면 대부분의 여행객이 Visit Japan Web을 통해 사전 등록을 완료한 상태일 것이다. 그러나 예상과 다르게 종이 입국신고서를 작성하는 줄이 훨씬 짧았다. 그래도 일본 공항 직원이 친절하게 안내해 준 덕분에 빠르게 입국 심사를 마칠 수 있었다.

입국 심사는 가족 단위가 아니라 개별적으로 진행된다. 여권과 QR 코드를 제시하고, 지문과 얼굴을 스캔하면 끝이다. 다만 어린이는 지문 및 얼굴 인식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이후 1층으로 이동하면 수하물 수령 및 세관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간사이 공항 입국 심사장




수하물 수령 및 세관신고

수하물 수령 위치를 알려주는 전광판

수하물 찾는 곳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짐을 찾은 후 세관을 통과해야 한다. 여기서 다시 한 번 QR 코드를 보여주면 되는데, 입국 심사와 달리 가족 단위로 함께 진행할 수 있다. 간단한 확인 후 짐을 가지고 출구로 이동하면 된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한큐 리스파이어 오사카로 가는 길을 잘 챙겨야 한다.


버스티켓 구입 및 이동경로

짐을 찾고 나오면 바로 1층인데, 곳곳에 2층이라는 표시가 있어 처음에는 혼란스러웠다. 하지만 실제로는 지금 있는 곳이 1층이므로 착각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간사이공항 1층 배치도
간사이 공항 리무진까지 주요 동선


매표소는 C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면 된다. 나는 처음에 C 게이트로 나가면 매표소가 있을 거라고 착각했지만, 정답은 E 게이트로 나가서 C 매표소로 이동하는 것이었다.

경로 요약: 국제선 남쪽도착-E게이트(동그라미)-c매표소(네모)-5번 플랫폼(별)


버스 티켓을 구매할 때 주의할 점(=나의 시행착오)은 다음과 같다.



  • 발권기 중 한국어 지원이 되는 것은 오른쪽 두 개뿐이다.
  • 어른은 왕복 티켓 구매 가능하지만, 아이는 편도만 구매 가능하다
  • 한 번에 최대 3명까지 결제 가능하므로, 4명 이상이라면 나누어서 결제해야 한다.
  • 티켓 가격은 성인 왕복 3,300엔, 어린이 편도 900엔이었다.

e게이트로 나가면 찾을 수 있는 5번 플랫폼.

버스 시간표는 발권기 바로 옆에 있는데, 5번 플랫폼의 분 단위 표시에서 중 파란 글씨가 한큐 리스파이어 오사카행이다. 나는 운 좋게도 티켓을 구매한 지 8분 만에 바로 탈 수 있었다.

표를 구매한 후 리무진 탑승장은 바로 뒤쪽에 있어 찾기 어렵지 않았다. 짐을 맡길 때 직원이 개수를 확인하고 확인증을 준다. 직원이 영어로도 설명해 주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버스를 탈 수 있었다.


[리무진 이용 시 유의사항]

처음 가는 사람이라면 헷갈릴 만한 몇 가지 포인트가 있다.

1. 셔틀 이동 – 공항에서 내리면 셔틀을 탈 수도 있다. 약 2분 소요.
2. 게이트 & 매표소 헷갈림 – C 매표소에서 표를 사려면 E 게이트로 나가야 한다. (물론 다른 게이트로 나가도 C
매표소만 잘 찾아가면 된다!)
3. 발권기 언어 설정 – 모든 발권기가 한국어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다.(오른쪽 두 개가 한국어 지원)
4. 어린이 티켓 구매 제한 – 아이는 왕복이 불가능하며 편도만 구매 가능. (아이가 여러명인 경우 기타 인원 설정에서 구매)

추가로, 한큐 리스파이어 오사카로 가는 리무진은 정해진 시간대에만 운행되므로 미리 시간표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간사이공항공식홈페이지시간표
https://www.kate.co.jp/en/timetable/detail/UM

 

Osaka Sta. | Time table/Fares |[Official] Kansai International Airport Limousine Bus/ Time Table/ Bus Stop/ Fare/ Route List (Ka

This is Kansai Airport Transportation Enterprise (KATE) official website. KATE operates the Airport Limousine Bus that runs between Kansai International Airport (KIX) and major cities in the Kansai Area: Osaka, Kyoto, Wakayama, Nara, Kobe, Himeji, Takamats

www.kate.co.jp



이랗게 버스를 타고 이동하다가.. 헵파이브 대관람차가 나오면 우메다에 거의 다 온 것. 5분 정도 지나서 아래 사진과 같이 한큐 리스파이어 오사카 호텔의 간판이 있는 건물을 발견할 수 있다

한큐 레스파이어

블로그에서 한큐 리스파이어 오사카 호텔 바로 앞에 내려준다 그러는데, 그 정도도 아니다. 그냥 그 건물에 내려준다.

요약



부모님이나 아이와 함께 여행한다면 한큐 리스파이어 오사카행 리무진 버스는 필수다. 공항에서 호텔까지 환승 없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 시간과 체력을 아낄 수 있다.

처음이라 약간의 시행착오는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이동 방법이었다. 오사카 공항에서 한큐 리스파이어 오사카까지 이동해야 한다면, 이 방법을 강력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